본문 바로가기

4번가 뉴스

다아라, 전격 리뉴얼 단행 28일 서비스 ‘본격화’

다아라, 전격 리뉴얼 단행 28일 서비스 ‘본격화’
고객 니즈 반영한 스마트한 맞춤형 검색정보 제공



산업전문 포털 사이트 다아라(http://www.daara.co.kr)가 28일 차별화된 컨텐츠와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사이트를 전면 개편, 새롭게 리뉴얼 된 모습으로 새단장했다.

최초로 1999년에 온라인 사업을 구축해온 국내 유일의 산업 전문 포털 사이트인 다아라는 메인 페이지부터 뉴스, 검색페이지까지 디자인 개선 및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는 다아라 포털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꼼꼼히 검토해 이루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우선 다아라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면 산업뉴스 영역이 이전보다 더욱 넓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산업정보를 더 쉽고 다양하게 접하고 싶어하는 산업계 기업인들의 시안성을 높인 것으로 기획뉴스에서부터 제품정보 등 산업별 카테고리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QR코드 안내와 실시간 SNS 서비스를 도입한 점, 변화된 UI를 통한 속도개선은 놀라울 정도여서 산업계 정보를 훨씬 수월하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역시 돋보인다.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해 비즈니스 키워드, 실시간 인기 검색어까지 훨씬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지난 10여 년간 13만 산업계 회원들을 관리하며 쌓인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다아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검색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해당 카테고리의 디렉토리 사이트와 뉴스결과 제공뿐 아니라 산업 장비 부품 등 온라인 직거래 대표 사이트 기계장터의 제품검색결과까지 보여준다.

이 외에도 블로그, 어학사전, 동영상, 웹 검색 등을 가미, 그 정보 제공범위 또한 훨씬 다양해졌다.

기술 개발부 김상모 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기기들의 보급에 따른 N-Screen 시대에 맞춰 웹 표준을 준수하고, 보다 다양한 사용자들을 위해서 웹 접근성을 강화하는 UI개선과 안정감 있는 디자인과 속도개선을 도모했다”며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업무 환경에서 실시간 정보 제공을 위해 다아라 웹사이트는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명수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산업인들이 접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명실상부한 산업전문 포털로써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향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 변화된 모습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유진 기자 olive@kid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