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번가 뉴스

한국, 잠재성장률이 전체적으로 감소할것이라고 하네요...





한국의 잠재성장률이 전체적으로 감소할거라고 하네요...


산업일보 기사에 따르면 국내 경제 잠재성장률이 계속 떨어질거라 합니다.


관련기사보기 클릭


이는 제조업뿐만 아니라 건설업 서비스업도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제조업은 2011년~2015년 4.4%로 이전 5년간보다 1.4% 잠재성장률이 하락하고, 감소세 역시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고합니다.


서비스업은 최근 2.9%에 그치고 있고, 건설업은 최근 5년간 마이너스 성장까지 하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한국의 성장률 하락은 어쩔수가 없고, 오랜기간 갈거라는 생각입니다.


새로운 미래 동력원이 없거든요...

그나마 제약, 바이오쪽이 미래 먹거리로 뜨고 있다고는 하지만.. 

현제 국내 제약업체는 세계시장에 비했을때 이제 걸음마정도라고 볼수있습니다.


그건 진짜 말그대로 미래먹거리.. 앞으로 10년이후에나 볼것이고...

(제약, 바이오는 정말 잘키워야합니다... 향후 대한민국을 100년이상 먹여살릴 분야라고 생각되요)


그외엔 성장동력원이 없네요... 기것해야 vr정도???


금융사태가 일어난 미국같은경우 페이스북, 구글, 애플등의 회사들이 나라의 새로운 먹거리를 제공했죠...


한국이 죽자사자 스마트폰을 만들동안 미국은 안드로이드마켓, 애플마켓등을 만들어 엄청난 돈을 끌어모았죠...


그런 분야에서 앞장서줘야할 대기업들의 요즘 행태는 지키기.. 혹은 동네시장골목 선점하기.. 정도네요...


요즘 삼성은 주식으로 돈버는 회사 같공..


카카오도 요즘은 좀 시들한들.. 대리운전, 내비, 인력쪽, 이런...분야만 집중인거같공...

전에 카카오가 인터넷은행.. 그리고 로엔인수등의 모습을 보였을때 정말 기대를 많이 했는데... 조금 아쉬운 모습입니다.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항상 응원합니다.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