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전기/전자/계측

유해물질성분분석기 올림푸스 DELTA _ 에이티프런티어

유해물질성분분석기 올림푸스 DELTA _ 에이티프런티어

OLYMPUS "DELTA" 유해물질성분분석기



빠르고, 정확하게! 보다 안전하게!
우리 아이들의건강이 위험하다!



핵가족화의 가속 및 출산율의 저하로 나타난 여러 가지 사회현상 중 두드러진 하나는 자녀(어린이)에 대한 부모의 관심, 보호 등 애정이 늘어나고, 어린이가 직간접적인 소비주체가 되었다는 것이다. 출산율 저하로 인한 어린이 인구감소에도 불구하고 장난감(완구) 시장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이를 반증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 대한 안전성 관리 및 규제는 이러한 사회 현상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식품안전, 환경안전과 더불어 이제 장난감 안전까지 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여러 매체를 통해 계속되는 장난감 및 어린이용품의 안정성에 대한 보도는 이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장난감 및 어린이용품 외에도 어린이들이 자주 뛰어 노는 놀이터에서의 중금속 검출도 문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해결책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어 어린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은 걱정만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에이티프런티어는 2009년부터 어린이활동공간의 유해 중금속 분석에 참여하여 XRF의 기기 공급은 물론 분석 기술 지원을 성공리에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보도 중 유해물질 검출 관련 보도에 노하우를 지원함으로써 중금속 분석에 휴대용 XRF의 이용 가능성을 높이 보여주고 있다.

Olympus사 휴대용 XRF의 검출한계는 “국내 장난감 내 중금속 규제현황”을 충분히 만족시키며, 일반적으로 화학적 전처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장난감의 유해물질 분석 및 놀이터의 중금속 분석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응용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XRF 기술은 기존의 무기분석방법인 AAS나 ICP 분석법에서 지원할 수 없는 현장분석과 빠른 분석을 지원함으로써 장소나 시료에 제한 없는 새로운 분석을 제안하고 있다. 


유해물질성분분석기 제품 보러 가기
(클릭 ↓↓)
▶www.metalbank.co.kr◀





유해물질성분분석기 올림푸스 DELTA _ 에이티프런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