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일반산업기계

[공기조화기] 휴먼냉난방기 냉방운전 _ 공기조화기전문 _ 코벡엔지니어링

[공기조화기] 휴먼냉난방기 냉방운전 _ 공기조화기전문 _ 코벡엔지니어링


인간은 누구나 쾌적한 환경에서 나고 살아갈 권리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러한 권리는 역사 이전의 시대에도 그리고 현재까지도 변하지 않는 절대 진리인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에게 절대적 풍요를 주고 수만년 동안 이어온 빈곤으로부터 해방시켜 주리라는 기대속에 석유화학으로 대표되는 화학연료 에너지 사용을 앞세워 시작된 산업 사회는 불과 100년 밖에 되지 않아 인류 역사상 가장 위협적인 존재로 우리에게 엄청난 과제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는 오존의 파괴와 더불어 지구온난화라고 하는 사상 초유의 대재앙 앞에내몰려져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류의 선택은 다름 아닌 화학연료의 사용을 최소화 하고, 나아가서 완전배제할 수 있는 고청정 대체 에너지의 사용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과학기술은 아직 그 대안을 확실히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세계 공통의 문제이며 가능한 에너지 사용을억제하는데 기술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입니다.

이에 저희 (주)코벡엔지니어링에서는 냉난방 공조분야에서 고청정 에너지로 순꼽히는 전기에너지를 이용하고 버려지는 폐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특히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난방으로 에너지소비를 최소화한 휴먼공조기를 개발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저탄소 녹생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휴먼공조기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지구환경을 보존하고 나아가 후세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이사 박춘경



휴먼냉난방기 - 냉방운전(COOLING PROCESS)

환기 시 배기되는 차가운 실내공기의 현열회수를 목적으로 CONDENSER 냉각용 외기와 혼합하여 응축온도를 낮추고 EVAPORATIOR에서 잠열제거로 발생된 응결수를 회수하여 SPRAY PUMP로  CONDENSER에 강제 살수함으로 응축압력을 낮추게 되어 냉동기 성적계수를 30%이상 향상시킴




 EVAPORATOR (증발기)  CONDENSER (응축기)
 70%의 차가운 R.A와 환기를 위한 30%의 더운 O.A가 증발기를 통과하면서 제거 당하고 차가워진 혼합공기는 S.A FAN에 의하여 실내로 공급되어진다 . 이때, 냉동기 부하의30~40%가 소비되어 다량의 응축수가 발생되는데 응축수 재순환 펌프에 의하여 전량이 응축기 코일에 강제 살포되어 응축능력을 최대로 향상시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다.
(공수방식을 겸하여 응축기를 냉각하는 방식)
 70%의 더운 O.A와 배기를 위한 30%의 차가운 R.A가 혼합되어 온도가 하강된 혼합공기는 콘덴서 코일을 통과하면서 콘덴서의 열을 제거한 후 외부로 배출되어진다. 이때 콘덴서 냉각용 혼합 공기의 상태가 70%의 더운 O.A 와30%의 차가운 R.A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일반공냉식 콘덴서에 비하여 높은 응축효율을 얻게된다.




[공기조화기] 휴먼냉난방기 냉방운전 _ 공기조화기전문 _ 코벡엔지니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