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공구/동력전달기기

인버터콤프레샤 - 인버터 스크류콤프레샤 30HP~400HP _ 신원콤프레샤


인버터콤프레샤 - 인버터 스크류콤프레샤 30HP~400HP _ 신원콤프레샤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콤프레샤


CKDX VSD SERIES 30HP~400HP



에너지 절감형 인버터 구동


CE, UL 인증을 받은 고효율 인버터 적용으로 모터의 회전수를 제어하여 불필요한 전력소비를 줄여 경제적인 운전이 가능하고, 소프트스타트(SOFT START) 방식으로 피크전력 감소 효과 및 수전설비 용량의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낮은 회전수로 모터 및 베어링, 오버홀 등의 긴 수명을 보장합니다.




*인버터 독립 냉각 시스템 :

인버터를 별도로 박스에 설계하여 콤프레샤 내부열에 간섭받지 않아 인버터의 스트레스, 잔고장 없이 원활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인버터 전용 컨트롤러(CKDX 2000)

신원콤프코리아의 인버터 콤프레샤를 제어하는 인버터 전용 컨트롤러인 CKDX2000은 현장의 압축공기 사용량에 따른 정밀한 전동기를 제어하고, 인버터 및 콤프레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버터 콤프레샤의 적용범위

압축공기 사용량의 편차가 큰 경우(생산라인 기동 시 압축공기 소모 패턴이 크게 변화하는 경우, 주간/야간의 압축공기 사용량의 편차가 큰 경우 분기별, 계절별 생산량에 따른 압축공기 사용량의 변동이 큰경우)

일반 타입 스크류 콤프레샤와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EX. 100HP(일반) 3대, 100HP(인버터) 1대)

압력변동이 작아야 하는 시스템

압축공기가 일정한 압력으로 소모되는 시스템






인버터 콤프레샤의 에너지 절감

필요한 압축공기 생산 : 압축공기 소요량에 따른 신속하고 정밀한 대응으로 무부하 운전시 소모되는 전력 절감

인버터에 의한 소프트스타트 (Soft Start) : 기동시 발생하는 Overshoot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방지하고기동에 의한 전동기의 스트레스를 감소하여 모터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압력 설정에 따른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 : 현장 시스템에 맞는 압력설정으로(±0.2bar) 최대 5%까지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




압력 설정에 따른 에너지 절감

기존 콤프레샤에서 사용하는 압력 범위는 필요 압력에서 +2Bar로 설정하는데 인버터 콤프레샤는 필요 압력에서 +0.1Bar로 설정이 가능하여 추가적인 에너지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상적인 압축공기 라인 압력을 1Bar 강하였을 때 5~7%의 추가적인 전력 절감이 가능 합니다.




신원콤프레샤


문의 : 02-896-1613


홈페이지 : www.신원콤프레샤.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