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식품/화학/제약기계

크린룸 시공, 해썹 시공 전문 일진아이엔지 - AHI 안내

크린룸 시공, 해썹 시공 전문 일진아이엔지 - AHI 안내




크린룸시공, 해썹시공전문 일진아이엔지는 1986년 설립하여 크린룸시스템, 반도체 LCD장비등의 분야에서 그 입지를 다져온 회사입니다.


항상 고객 여러분을 만족시켜드리기위해서 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곳이고, 기술 혁신을 위해 항상 노력할것입니다.


고객님과 함께 발전하며, 고객님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는 일진아이엔지가 되겠습니다.


(주)일진아이엔지 임직원일동




  크린룸 시공, 해썹 시공 전문 일진아이에지 - AHU




ㆍ개요

실내로 공급되는 공기의 온습도 및 청정도를 실내의 조건에 만족하도록 처리하는 기기이며, 구성요소는 필터, 열교환기, 가습기, 송풍기 등으로 제작됩니다.

 


ㆍ특징

공조기는 공조실에 설치하며 냉방, 난방, 가습, 제습, 공기청정, 환기, 급기등 실질적인 기능을 발휘하게 합니다.


ㆍ구성

 가.케이싱과 후레임 (CASING AND FRAME)

 나.급기송풍기 (SUPPLY FAN)

 다.공기조절 댐퍼 (FRESH, RETURN, BACK DAMPER)

 라.공기여과기 (PRE, MEDIUM AIR FILTER)

 마.냉  각  기 (EVAPORATOR COIL)

 바.가  열  기 (STEAM HEATING COIL)

 사.방진장치   (ISOLATOR)

 아.냉매압력계 (REFRIGERANT PRESSURE GAUGE)



ㆍㆍ각 부분별 구조  및 설명ㆍㆍ

가. 케이싱과 후레임 : 공조기 외형을 구성하게 하며 내부 각종 부품의 고장 및 결합 지지를 하게하여 견고한 구조의 외관을 형성합니다. 


나. 급 기 송 풍 기  : 전동기로 송풍기를 가동시켜 실내에 공기를 공급하며 익형 (AIR FOIL)구조의 회전휠(WHEEL)은고정압과 안정된 풍량을 공급합니다.


다. 공기 조절 댐퍼  : 외기와 환기 댐퍼의 개폐는 각각 부착된 댐퍼 모터를 작동시켜 공조기 입구측의 공기온도 조절기에 의해 자동 또는 제어반에서 수동으로도 원격조정하게하여 공기량을 조절합니다. 바이패스댐퍼는 공조기 내부의 냉각기(증발기코일)상단에 설치되며 급기공기량 과 공기온도조절로 실내습도를 조절합니다.


라. 공 기 여 과 기 

  * 프리휠터(PRE FILTER) : 육안으로 보이는 먼지입자 기준의 비색법(NBS) 45% 집진효율을 갖는 일반 여과기용의폴리에스텔 재질로써 세척이 가능한 제품으로 운전중 압력손실이 비교적 적고 수회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미디움휠터(MEDIUM FILTER) : 육안으로 보이는 먼지와 보이지 않는 입자 기준의 배색법(NBS) 85% 집진효율을갖는 고성능 여과기용의 미세한 유리 섬유질의 재질로써 운전중 압력손실이 크고 1회 사용후에는 폐기하며 공기청정의 주요기능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마. 냉 각 기 : 실외기로부터 순환되는 고온고압의 냉매를 냉각기 내부에서 팽창변으로 저압 저온으로 변화시켜 냉매의 증발현상을 이용하여 냉각기 표면을 냉각시켜 통과되는 공기를 냉각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공기의 냉각으로 냉각기능과 공기냉각중 발생은 결로 현상으로 제습기능을 하게 됩니다. 냉방은 온도조절기로 제습은 제습센서로 제어됩니다.


바. 가 열 기 : STEAM HEATING COIL로 공기를 가열합니다.


사. 방 진 장 치 : 공조기 내부 송풍기와 전동기에 스프링과 방진 고무패드 구조의 1차 방진과 공조기 전체의 2차 방진의 2중 방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 냉매 압력계 : 각 공조기에는 2개의 냉동싸이클이 내장되어 있으며 각 냉동싸이클에는 운전상태를 나타내는 고압.저압 압력계가 부착되어 있어 운전상태를 외부에서 쉽게 판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