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장터/일반산업기계

팽창탱크 - FX 팽창탱크 안내 _ 산업용펌프, 열교환기, 팽창탱크 전문 _ 성보테크


팽창탱크 - FX 팽창탱크 안내 _ 산업용펌프, 열교환기, 팽창탱크 전문 _ 성보테크




언제나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식회사 성보테크는 건설 및 플랜트, HAVC, 하수처리장, 지역난방공사, 해외프로젝트 산업기자재를 납품 및 설치하는 전문업체로서 장한기술(주), (주)엘에치이 제품으로 세계최고의 기술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공급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산업용펌프(부스터펌프, 인라인, 배수펌프, 소방펌프,용수공급장치, 기타등등)공급하며, 열교환기부분으로는 판형열교환기, 순간온수가열기, 콤팩트설비유니트, 오브롱, 스파이럴, 플레이트코일과 팽창탱크부분으로는 비례제어형팽창기수분리기, 압축기부착형, 기수분리기, 밀폐식 팽창탱크 등 공급 및 설치를 책임 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콤팩트설비유니드를 개발하여 지역난방 사용자 설비를 미리 표준모듈로 구성하여 연장에서의 작업을 최소화하여 공사품질을 향상시키고 공사비 절감 및 공가단축을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임직원일동은 뛰어난 기술, 최고품질의 제 품, 풍부한 경혐, 완벽한 시공능력과 설계, 철저한 사후관리, 해외프로젝트 수행능력을 바탕으로 냉,난방 및 위생 설비분야의 최신기술개발과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성실히 노력하겠습니다.


주식회사 성보테크

대표이사 김태훈






  팽창탱크 (Expansion Tank)





팽창탱크는 배관수의 온도변화에 따른 팽창, 수축시 배관내의 압력을 적절히 제어하여 배관시스템의 구성기기 중 내압이 낮은부분이 파열되거나, 누수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비입니다.


팽창탱크 시스템은 크게 나누어 흔히 사용하는 개방형 팽창탱크와 밀폐식 팽창탱크의 두가지로 구별할수 있는데, 개방형 팽창탱크는 가격이 저렴 하지만 공기혼입과 배관 부식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발생시키는 주된 요인이 됩니다.

이에 밀폐식 팽창탱크(다이어프램식)는 배관을 완전히 밀폐화 시킴으로써 공기혼입을 근본적으로 차단하여 배관부식을 방지하고, 공기로 인한 순환장애현상(AIR LOCKING)과 이로 인한 난방부족(불균형) 현상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입력사항


팽창탱크의 공기실(空氣室)은 미리 초압(初壓, Pi)으로 주입되어 있으므로 배관수는 처음에는 팽창탱크 안으로 유입되지 않는다.

① 배관시스템의 운전을 시작하여 온도가 상승하면 팽창수는 탱크 안으로 유입되고 공기실(空氣室)의 체적이 감소하면서 팽창탱크의 압력은 종압(終壓, Pf)까지 상승한다.


② 배관시스템 온도가 내려가면 팽창수는 다시 수축하고 공기실의 압력에 의해 배관 안으로 밀려 나간다. 이와 함께 공기실의 체적이 늘어나면 압력이 감소하고 1의 초압(初壓, Pi) 상태로 되돌아가게 된다. 밀폐식 팽창탱크는 내부의 다이어프램(Diaphragm)에 의해 수실(水室)과 공기실(空氣室)로 구분되어 있으며 배관수는 대기와의 접촉이 완전히 차단되어 이상적인 배관성능을 실현하게 된다.



 

밀폐식 팽창탱크의 특징 및 장점


① 배관의 부식방지

다이어프램에 의해 배관시스템의 공기접촉이 완전히 차단되므로 공기(산소)의 혼입이 전혀 없으며 부식을 방지하여 배관수명을 훨씬 연장한다.


② 확실한 공기배출성능

배관시스템을 적절한 양압(陽壓)으로 유지하므로 배관계통의 공기배출(Air Venting) 성능이 탁월하다.


③ 설치 장소에 제한이 없다.

지하기계실, 옥탑층, 중간층 등 모든 장소에 설치 가능하므로 동파의 우려가 없으며 공간 활용이 편리하다.


④ 운전온도의 범위의 확장

가압(加壓)으로 중, 고온수 시스템과 같은 100℃이상의 운전 온도도 쉽게 얻을 수 있다.


⑤ 원활한 운전성능 보장

공기 혼입에 의한 배관순환장애, 펌프효율저하, 배관의 소음, 진동 등 이상 현상이 없어지므로 효율적 운전이 가능하다.


⑥ 반영구적인 수명과 에너지 절약

유지, 보수 등의 까다로운 일이 없으며 탱크 및 다이어프램의 수명은 반영구적이므로 관리가 아주 쉽다. 또한, 증발이나 오버플로 등에 의한 에너지 손실이 전혀 없으며 보급수가 대폭 절감된다.







  팽창탱크 (Expansion Tank) - FX Series 안내




· 비례제어 밸브를 이용한 정밀한 압력 제어

· 7" Full color 터치스크린 적용

· 탈기기능에 의한 배관내 공기 제거

· 부식 및 스케일 방지, 배관수명의 연장

· 높은 효율의 입형다단펌프 사용

· 진동 소음 감소 및 에너지 절약

· 컴팩트한 설계로 설치 면적 최소화





자동제어반기능


① 7" Full color 터치스크린 적용

②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의한 최적 제어

③ 팽창탱크 수위 디지털 표시 기능

④ 시스템 배관 압력 디지털 표시 기능

⑤ 탈기모드 설정기능

⑥ 시스템 압력제어 설정 기능 ⑦ 시간 설정 기능

⑧ 수위제어 설정 기능

⑨ 경보발생 시 경보관리 및 표시 기능

⑩ 펌프, 보충수 운전시간 기록

⑪ 운전 데이터 기록

⑫ 펌프 운전시간 비교하여 교번운전 가능




밀폐식 팽창탱크


성보테크 제품전시장가기 -> 클릭